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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5 e드라이브40…대체 부족한 게 뭐야?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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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3
BMW i5 e드라이브40 전기차 선택에 있어 주행거리는 매우 중요한 기준이다. TV에 '거거익선'이 있는 것처럼 전기차는 '다다익선'이다. 충전이 불편하고 오래 걸리는 특성상 길면 길수록 좋다. 실제로 상품성이 좀 떨어지더라도 주행거리 긴 전기차가 나오길 바라는 소비자도 많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인증 기준이 워낙 까다로워 소비…
[시승기] 주행의 즐거움 강조한 혼다 어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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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3
대중 브랜드의 D 세그먼트(중형급) 세단 시장은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곳이다. 한국에서는 현대 쏘나타와 기아 K5가 장악하고 있지만, 세계로 눈을 넓히면 정말 다양한 모델들이 피 터지는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 치열한 세그먼트에서 일본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한국에 상륙한 차가 바로 혼다 어코드다. 1989년에는 대림자동차를 통해서…
원선웅 | [영상] 마세라티의 새로운 시대, 마세라티 그레칼레 트로페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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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1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럭셔리 브랜드 마세라티의 엔트리 SUV 모델인 그레칼레는 기존 마세라티의 고객층과는 달리 젋어진 소비층과 여성, 가족을 위한 SUV로 지금까지의 고객과는 다른 특징을 보이고 있다. 그레칼레 라인업 가운데 V6 네튜노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모델, 그레칼레 트로페오를 통해 그레칼레가 주목 받고 있는 이유를 살펴 봤다.
채영석 | 업그레이드다운 변화, 2024 볼보 C40 리차지 시승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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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18
볼보 C40 리차지 2024년형 모델을 시승했다. 앞뒤 출력이 다른 전기모터를 탑재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주행거리를 51km 늘였고 전비도 12% 향상됐다. 여기에 티맵 2.0을 지원하는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을 채용한 것이 포인트다. 풀 스크린 웹 브라우저, 오디오북, 뉴스 등의 다양한 써드파티(3rd Party) 앱을 지원하는 티맵 …
모두를 위한 스크램블러, 혼다 CL500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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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17
스크램블러를 명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렵다. 자동차로 친다면 어디에나 비유할 수 있는 크로스오버 같기 때문이다. 클래식을 바탕으로 험로 주행성을 강화했다는 게 그나마 들어맞는 편이다. 이름 그 자체가 장르인 두카티 스크램블러가 대표적이고, 혼다 CL500도 같은 장르를 지향한다. 혼다 CL500 CL500은 크루저 바이크 레블500의 섀시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원선웅 | [영상] 잘 숙성된 대형 SUV다운 자세, 혼다 올 뉴 파일럿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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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15
혼다 올 뉴 파일럿은 8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를 거친 4세대 모델로, 8인승 대형 SUV로 공간, 편의, 성능, 안전을 갖춘 차량이다. 외관은 더 크고 강인해진 차체에 심플하고 파워풀 디자인을 적용한 정통 SUV 스타일로 진화했다. 특히, 혼다만의 독보적인 패키징 기술로 완성한 사용자 중심의 넓고 쾌적한 공간과 압도적인 사이즈의 적재공간을 통해 다양한 라…
원선웅 | [영상] SUV 그대로의 EV, 토레스 EVX 시승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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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13
토레스 EVX는 토레스의 플랫폼를 이어 받아. 개발 단계부터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하도록 오프로드 주행은 물론 적재 공간 확대 등 SUV로서의 본질에 충실한 제품 콘셉트으로 개발되었다. 토레스 EVX는 엔트리 모델부터 주행보조기능,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커넥티비티 내비게이션 기능, 전자식 변속시스템 등 소비자가 원하는 사양을 대거 …
채영석 | LFP 배터리 탑재한 테슬라, 테슬라 모델Y RWD 시승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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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10
테슬라 모델Y RWD를 시승했다. BYD제 LFP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포인트다. 퍼포먼스와 롱 레인지 AWD는 500km 전후의 주행거리인 데 비해 RWD는 350km다. 시판 가격이 5,699만 원으로 보조금을 받으면 4,000만 원대 후반에 구입이 가능하다. 7,839만 원에 달하는 롱 레인지 AWD와 비교될 수밖에 없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도 중요한…
원선웅 | [영상] 영리하고 똑똑하다, 2024년형 볼보 C40 리차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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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10
새롭게 선보이는 2024년식 볼보 C40 리차지는 기술 업데이트를 통해 주행 거리와 에너지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 전, 후륜 전기 모터와 ICT 기술 기반의 차세대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을 탑재했다. 파워트레인은 역동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Recharge Twin(리차지 트윈)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78kWh 배터리와 함께 프론트 및 리어 액…
채영석 | '다움'이 경쟁력, 메르세데스 벤츠 GLE 450 4매틱 시승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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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9
메르세데스 벤츠 GLE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상품성을 개선하고 내연기관 엔진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용한 것이 포인트다. 더 큰 SUV GLS가 있지만 한국의 조건에 맞는 대형 SUV로 분류해도 무방한 크기의 모델이다. 여전히 브랜드 특유의 독창성을 무기로 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 GLE 450 4매틱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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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가 꿈꾸는 전기차 미리보기, e:NY1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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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8
과거 내연기관차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한 일본차는 하이브리드로 그 정점을 찍었다. 그러나 전기차 시대가 다가옴에도 여전히 하이브리드를 고집하며 이제는 뒤처졌다는 평마저 나오고 있다. 혼다는 일본차 중에서도 후발주자로 꼽힌다. 과연 혼다는 그동안 정말 전기차 개발에 손을 놓고 있었던걸까. 일본 도치기현 우츠노미야시에 위치한 혼다 R&D센터에서 …
원선웅 | [영상] 승차감 좋은 수입 SUV 원픽! 메르세데스-벤츠 GLE 450 4매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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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8
2023년 8월 국내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는 풀사이즈 SUV, GLE의 4세대 부분변경 모델이다. 이 중 더 뉴 GLE 450 4MATIC은 실내외 디자인을 일부 변경하고, 추가된 편의사양을 통해 쾌적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파워트레인 등 주행 성능 및 안전•편의사양 등에서 변화된 모습을…
원선웅 | [영상] 이상적인 변화, 2024년형 업그레이드 폴스타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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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7
업그레이드 폴스타 2의 가장 큰 변화는 차세대 전기 모터 및 인버터를 탑재하고 후륜구동 방식으로의 변화를 통해 주행 성능을 높였다. 폴스타 3의 패밀리룩을 계승한 디자인, 생산 과정에서의 탄소 발자국도 줄여 지속가능함도 업그레이드했다. 여기에 차세대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기존 자동차 산업에서 ‘…
채영석 | 옵션 추가에 합리적 가격, 2024 르노코리아 XM3 1.6 GTe 인스파이어 시승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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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3
르노코리아의 2024년형 XM3를 시승했다. 다양한 옵션을 동원해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 일렉트릭 골드 컬러를 적용한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했다. 풍부한 편의 사양을 갖춘 인스파이어 트림을 추가했다. 긴급제동 보조시스템과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을 비롯해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경보, 패들 시프트 등의 편의장비가 기본으…
원선웅 | [영상] 가격 대비 최선의 옵션, 르노코리아 XM3 1.6 GTe 인스파이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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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01
최근 출시된 2024년형 XM3 1.6 GTe 전 트림에는 긴급제동 보조시스템과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을 비롯해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경보, 패들 시프트 등의 편의장비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XM3 1.6 GTe 2024년형 모델 출시에 맞춰 최상위 트림인 인스파이어 트림이 추가되었다. XM3 1.6 GTe 인스파이어는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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