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정신 못차리는 bmw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신을 못차리는 서비스센터가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수입차량을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어떻게 된 것이 차량을 구입만 하고 나면 소비자는 갑()에서 을()로 신분이 바로 하락합니다

결국 수입차량 서비스 부재로 이어집니다

수입차서비스센터를 가보면 A/S를 하는 동안 안락하게 기다릴 수 있게 고객휴게실만 자동차명성에 걸맞게 포장을 하여 간단한 식사까지 할 수 있을 정도의 시설을 갖추어 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주업무 자동차A/S는 고객휴게실처럼 겉만 번지르하고 A/S의 수준이나 수리의 만족도. 어드바이저들의 고객 대응은 국산 현기차서비스에도 아주 못미치는 곳이 수입차 서비스센터입니다

절대 먼저 잘못을 인정을 하는 경우는 없는 수입차 서비스센터입니다

자동차결함의 원인을 소비자가 밝혀내야 그나마 A/S를 해줍니다

수입사들은 결함이 있으면 묻으려고만 합니다

서비스센터는 결함을 밝히는 것은 아예 관심밖의 사항이며 실제적인 결함이 있어서 증거를 조작을 하여서라도 땅속으로 묻고 싶을겁니다

특히 어드바이저들의 기술수준은 동네 카센터 견습생만큼도 모르면서 소비자들에게 하는 행동이나 언행들은 거만하기가 하늘을 찌릅니다

그러다가 결함이라도 하나 꼬리를 밝히면 그때부터는 수입사나 서비스센터는 180도 행동이 바뀝니다

저희도 수입차량을 많이 대하기 때문에 그심정을 이해하면서 사람이라 실수도 있겠다 싶어 어지간하면 결함을 안밝히려고 했는데

BMW동대문 도이치모터스는 아직도 정신들 못차리는 군요

 

제가 밝히는 부분을 잘보시면 회원님들 차량에도 이결함이 있을겁니다

BMW차량의 빗물누수가 발생된다는 것은 어제 오늘일이 아닙니다

제가하는 업무는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하도 어이없는 행동들을 하나씩 밝혀볼까 합니다

2014년 보조배터리를 설치한 BMW520d 차주분에게서 전화가 한통 왔습니다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설치를 하여 차량 테일라이트커버에서 누수가 되어 트렁크 바닥쪽으로 본체배터리가 반쯤 잠겼다는 것입니다

하도 어이가 없어 어드바이저를 바꾸어 달라고 해서 대화를 해보니

보조배터리를 설치하면서 테일라이트커버를 분해해서 그곳으로 누수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글을 보시는 보조배터리 설치업체분들도 계시겠지만 보조배터리를 설치할 때 테일라이트는 분해할 이유도 없고 작업이랑 아무런 상관이 없는 부분입니다

전혀 엉뚱한 이야기로 차량의 결함을 저희쪽으로 돌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제가 어드바이져에게 내가 보조배터리 작업시연을 하여 테일라이트부분과 아무연관이 없으며 어떻게 하겠냐고 하니 대답은 무조건 보조배터리 작업이 잘못되었다하며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는 것 이었습니다

차주분에게 전화를 다시 드려서 차량을 동대문센터에서 사고 원형 그대로 저희매장쪽으로 이동해 올 수 있느나고 여쭈어 보았더니 가지고 오시겠다고 하여 bmw520d 차량을 사진과 동영상촬영을 하면서 누수부위를 검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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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누수사진1)

트렁크바닥으로 누수가 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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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차량 조립상태부터 문제가 있는 테일라이트 커버입니다

보조배터리 작업을 할때는 트렁크내부쪽 마감재를 일부 벗기고 작업합니다

하얀구조물 가운데 구멍이 테일라이트 커버를 고정시키는 핀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원인은 사진에서 보이는 커버 고정핀의 사이즈가 규격보다 작습니다

반대쪽을 분해보니 고정핀이 꽉차게 맞습니다

규격보다 작은 고정핀때문 틈새가 생겨서 구멍으로 누수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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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3)고정핀 구멍으로 누수가 되어 흰색이 검정색으로 변한 것이 확인됩니다

 

그길로 차주분이 동대문도이치로 들어가서 강력하게 항의를 하신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후 bmw서비스센터에서 입고되는 bmw320.520d 차량에 한하여 커버를 양쪽 다 교환해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저희매장을 방문하시는 bmw차량소유 고객님들께서도 교환을 받았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셨습니다

차량입고 당시 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저는 기본적인 누수부위 확인과 원인을 점검자체도 안했다는 것이며 전문지식이 없는 소비자를 상대로 거짓말을 했다는 것입니다

결국 차주님만 마음고생을 하고 차도 손상되고 이일을 밝히실려고 시간을 버린 것은 서비스센터에서는 남의나라 이야기로만 취급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당시 동대문센터 책임자급이 저에게 전화를 하여 앞으로 귀담아서 고객들의 이야기를 듣고 적극 수용하며 상대방의 견해를 무시하지 않도록 어드바이져들을 교육시키겠다고 하며 저희가 밝힌내용을 공개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에도 bmw320d도 천장쪽으로도 누수가 되었다는 것을 심심치 않게 동호회쪽으로 많이 확인이 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례도 많지만 일례만을 들어본 것입니다

 

이런사례가 발생이 되고 1년이 좀 넘은 시점에서

그렇게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소비자의 말에 귀기울이겠다는 다짐을 했던

동대문 센터에 입고차량에서

하나의 결함을 발견되어 방문을 하였던 소비자의 탓으로만 돌리고 있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하나같이 어드바이져들의 행동은 변한 것이 없습니다

 

bmw x5 m50d 차량 트렁크와 본체를 연결하는 고무주름관으로 블랙박스배선을 통과시키고 조립을 하였는데 이곳으로 누수되어 자동개폐 트렁크 유니트가 고장이 났다고 차주에게 연락을 받고 동대문도이치를 방문하였습니다

어드바이저는 고무주름관을 열었기 때문에 누수가 된다고 하여 확인을 했느냐고 물으니 물을 부어보니 이쪽으로 물이 세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원인을 분석해 보았느냐 물어보니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bmw x5 m50d 블랙박스 작업을 많이한 경험이 있는 저는 유관으로 보아도 고무주름관 압착상태가 정상으로 보이지는 지라 시연을 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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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사진은 제가 직접 촬영을 해온 사진입니다

저와 어드바이저. 차주 3인은 누수가 된다는 아래부분의 고무주름관 압착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달라고 하여 차주도 압착을 확인을 하였습니다

고무주름관이 차체에 압착이 되어있는 것은 3인 보았을때도 모두 이견없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도 물기가 있지만 이상태에서 물을 흘려보았습니다

실내로 물은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뒷문을 닫고 물을 흘려보냈더니 물소리가 고무주름관 일부가 벌어져 누수가 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고무주름관 전체가 열려서 누수가 되는 물의 양과 소리입니다

저는 이차량의 구조를 잘알기 때문에 부품의 결함을 직감하였습니다

어드바이저에게 수리공임은 물을테니 잘못된 부분을 동영상과 사진으로 남겨달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고무주름관 고정구조물에 결함을 하나씩 밝혀드리겠습니다

어드바이저는 사진(1)과 같이 있을때는 고무주름관이 위.아래로 밀어주어 압착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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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사진은 어드바이저 증거로 보내온 사진입니다

고무주름관을 구조물에서 해체를 하였을 때 고무가 아래로 처져 내려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쪽까지 해체를 했다면 주름관은 위.아래로 더 당겨질 것입니다

어드바이저는 반대의 원리로 주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고무의 성질은 복원력이 강하기 때문 힘을 가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당김이 강합니다

.아래로 고무주름관이 밀고 있어 압착이 된다는 어드바이져의 이론 자체가 거짓말입니다

 

사진(2)와 같이 고무주름관 홈부분을 구조물에 끼워서 밀어 넣으면 중간에 보이는 키 2개가 뒤쪽에 키 2개가 있어 딸깍소리와 함께 구조물에 달린 키가 차체안으로 고정이 되는 방식입니다

어드바이져는 고무주름관이 고정구조물에 3/4만 물려있었다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3/4만 걸쳐 씌워 장착하는 것 대단한 기술일 것입니다

고무에 단력이 있어 3/4만 씌워서 장착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완전하게 주름관을 구조물 홈으로 넣는 것이 훨씬 간단합니다

3/4만 걸쳐 끼워졌드라도 차체로 밀어 넣는 순간 고무주름관이 이탈되어 압착은 커녕 고무주름관이 밖으로 반이상 이탈 됩니다

이런 상태로 차량을 출고하는 업체도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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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사진을 잘 봐주십시오

동대문도이치센터 어드바이저가 보내준 증거동영상을 캡쳐하여 찾아낸 부분입니다

증거라는 동영상을 촬영하기전에 사진(1)과 다르게 이미 고무주름관 마개 왼쪽부분이 압착이 안되고 벌어져 있고 물기가 잔뜩 묻어있습니다

물기가 있다는 것은 사전에 조작 리허설을 했다는 것입니다

완벽하게 조작을 하려면 물기라도 닦고 시연을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왜 제가 압착부분을 강조하고 3인이 확인을 했는지 아실겁니다

압착부분을 강조하는 이유는

어드바이져 설명은 뒷문짝을 닫았을 때 사진(3)과 같이 표시한 부분이 올라왔다가 문짝을 닫으면 들어간다는 이치에도 안맞는 설명을 늘어 놓고 있습니다

어드바이져가 증거라고 촬영해서 보낸 동영상입니다

 

 

(증거동영상)

고무주름관 왼쪽부분은 이격이 되어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물이 묻은 주름고무관을 강제를 잡아당깁니다

고무는 수분이 많으면 미끄러지는 현상이 있어 힘을 많이 안주어도 잘빠집니다

그리고 빠진부분을 밀어넣으려고 하지만 잘들어가지 않으니 촬영 방향을 다른곳으로 돌리고 열심히 밀어넣고 있습니다

아무리 밀어넣어도 사진(1)(2)와 같이 압착이 되지 않습니다

어드바이져는 이격이 된 상태로 촬영을 마치고 있습니다

한번 이격된 고무주름관 마개는 원형으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어드바이저는 이상태에서 밀어넣으면 다들어간다고 큰소리를 치더군요

 

결함의 원인 분석을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4) 구조물의 화살표와 원부분을 잘봐주십시오

결함은 이부분입니다

고무주름관 고정구조물이 약간 작거나 화살표부분의 유격이 넓은것도 결함입니다

유격이 넓으며 약한 힘에 구조물이 많이 움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누수의 위험 큰 것입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누수가 되는 소리가 마개가 다열린 것처럼 물소리가

난다고 하였습니다

어드바이져 주장처럼 뒷문짝을 닫았을 때 구조물에서 일부 고무가 빠진 것이 아니라.

비가 오거나 주름고무관에 물기를 가지고 있을 때 뒷문짝을 열고 닫으면 구조물자체가 위로 움직여 일부분에 틈새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뒷문짝을 닫을 때 전체적으로 구조물이 위로 미끄러져 올라가서 많은 양의 누수를 보이는 것입니다

이차량의 차주께서는 업무 때문에 트렁크를 열거나 닫는 일이 많습니다

고무주름관쪽에 물기없을때는 열고 닫았을 때 이격이 없지만 비가올 때 물이 고무주름관쪽으로 스며들었을때 뒷문을 열으면 미끄러져 전체적으로로 뜨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유관으로 볼때와 같이 고무주름관에 압착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센터에가서 누수량을 확인해본 결과 2L이상의 물이 트렁크 우측VENTILATION 부분까지 차있었습니다

이차량은 20151027일에 인수를 받고 등록을 마친 차량입니다

블랙박스배선작업을 하고 자동문개폐장치에 이상을 감지한 것은 1115일경이라고 합니다

20151027일부터 1115일경까지 서울의 강수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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