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2779180
카페에 올렸던 글도 참고용으로 공유드려요.
안녕하세요 케딜락 차주 입니다.
캐딜락 CT4 1년5개월(26,000km) 타고있는데, 차량이 달리던 도중에 뒤 오른쪽 바퀴가 빠졌습니다.
너무 아찔하고 위험한 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바로 견인 & 서비스 센터 전달했습니다.
그런데!!!!
서비스 업체에서는
휠/타이어 볼트부분이 부러졌다고 합니다. 그 결과 타이어가 빠진 거라네요
저는 외부 충격을 받을 행동을 하지않았다고 했고 타이거 교체/교환 등 관련 수리이력 역시 없습니다.
라고 전달했습니다.
케딜락 고객센터에서는
" 원래부터 문제인건지 외부에 의한 충격에 의한건지는 아무도 모르잖아요"
" 애초에 출고했을때부터의 문제라는 것을 고객님이 밝히셔야 저희가 책임질 수 있어요"
" 즉, 저희는 보증대상으로 판단하지않고 수리할수 없습니다"
라고합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도와주세요ㅜㅜ
견적은 900정도 나왔습니다 ㅠㅠ
너무 억울하고 도움이 필요합니다
※ 차 수리 자차보험으로 처리하고 보증관련 싸움을 이어가도될까요?ㅜㅜ
---아래는 과정 및 내용 정리입니다. ---
[차량정보]
- 차종 : CT4
- 구매일 : 21년 8월
- 키로수 ; 26,000km
[사건개요]
* 사고 발생 시간 ; 2023년 1월 15일 오후 6시 ~7시.
* 차량 접수 일시 : 2023년 1월 16일
* 내용 : 운행 중 차량 뒷바퀴 빠짐(이탈 현상 발생)
* 마지막 점검일 : 자동차 열선핸들 문제로 인한 입고(22년 12월 31일)
■ 서비스 센터 의견
01. 차량 입고전 상담 내용
- "입고 후 파악해보겠음"
- 대차는 수리시 제공가능
- 보증수리 / 일반수리는 차량 상태 보고 본사 의견 수렴 후 결정
01-01. 1차 전화 : 23.01.16
- 서비스 센터에서 최근 입고했던 23.12.30 CCTV 분석 결과
.........가. 22년 12월 31일 서비스 센터 입고 기록 확인
.........나. 차량 핸들부분에 대한 문제로 수리 진행하였음.
.........다. 수리 당시 하부 수리 및 점검한 내용이 없음.
▶ 결론(23.01.16) :
차량 결함에 따른 보증/비보증 책임 문제는 확인 후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입고하지 않은 시점에서는 기존 점검 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센터의 책임은 없음.
02. 차량 입고 후 점검 내용
02-01. [23.01.16 서비스 센터 의견]
- 타이어 관련 볼트 부분이 깨져있음. 입고했을때 안쪽에서 확인하였음.
- 차량 외관을 보니 충격을 가한 것으로 판단됨.
- 타이어 마모 상태로 인해 레이싱(서킷) 운행을 하셨는가?
[23.01.16 차주 의견]
-외관 손상을 일으킬 만한 충격이 없었음.
-운행중 돌의 스침으로 인한 기스는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것.
-레이싱 관련 행동 한 적 없음
-볼트 마모/파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차량 결함으로 판단되니 조치 필요함.
-일상 주행 중 차량 바퀴 이탈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이 차량 자체 문제이기에 보증의 조건이라고 봄.
-결론적으로 보증해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 서비스 센터 23.01.16일까지의 결론 :
본 검사 항목으로는 보증에 대상으로 판단이 어려움.
본사 의견 역시 이와 동일함.
17일 본사 담당자 통화를 요청하셨기 때문에 통화가 갈 예정입니다.
03. 차량 입고 후 점검 내용 및 고객센터 내용
03-01. [23.01.17 차주 의견]
- 차량의 휠이 사고 당일과 차이가 있음. 현장사진과 대조 필요하다고 판단됨.
03-02. [23.01.17 서비스 센터 의견]
- 고객센터에 접수 완료
- 외관상 휠의 손상은 현장사진 및 견인 사진을 통해 이동중에 발생한것으로 고객센터에 전달하겠음
- 대략적인 견적 900만원 예상
- 자차하실경우 50만원 + 보험금 인상이 예상됨.
- 보증유/무는 차후 밝혀질 것.
03-03. [23.01.17 고객센터 의견]
- 차량 외부 제품(타이어, 휠)은 보증대상이아님
- 만약 볼트 문제가 있을 경우는 판단이 모호함.
- 원인을 밝히는 것은 차주가 할 것.
- 케딜락 워렌티 대상이 아님.
-" 원래부터 문제인건지 외부에 의한 충격에 의한건지는 아무도 모르잖아요"
-"에초에 출고했을때부터의 문제라는 것을 고객님이 밝히셔야 저희가 책임질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