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이탈사고) 운행중 뒷 바퀴 이탈 죽을뻔한사고..!!

M 카앤톡 0 62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2779180 

카페에 올렸던 글도 참고용으로 공유드려요.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케딜락 차주 입니다.

캐딜락 CT4 1년5개월(26,000km) 타고있는데, 차량이 달리던 도중에 뒤 오른쪽 바퀴가 빠졌습니다.

너무 아찔하고 위험한 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바로 견인 & 서비스 센터 전달했습니다.

그런데!!!!
서비스 업체에서는 

휠/타이어 볼트부분이 부러졌다고 합니다. 그 결과 타이어가 빠진 거라네요

저는 외부 충격을 받을 행동을 하지않았다고 했고 타이거 교체/교환 등 관련 수리이력 역시 없습니다.

라고 전달했습니다.

 

케딜락 고객센터에서는 

 " 원래부터 문제인건지 외부에 의한 충격에 의한건지는 아무도 모르잖아요" 

 " 애초에 출고했을때부터의 문제라는 것을 고객님이 밝히셔야 저희가 책임질 수 있어요"

 " 즉, 저희는 보증대상으로 판단하지않고 수리할수 없습니다"

라고합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도와주세요ㅜㅜ 

견적은 900정도 나왔습니다 ㅠㅠ

너무 억울하고 도움이 필요합니다

 

 ※ 차 수리 자차보험으로 처리하고 보증관련 싸움을 이어가도될까요?ㅜㅜ

 

---아래는 과정 및 내용 정리입니다. ---

 

 

[차량정보]

- 차종 : CT4

- 구매일 : 21년 8월

- 키로수 ; 26,000km

 

[사건개요]

* 사고 발생 시간 ; 2023년 1월 15일 오후 6시 ~7시.

* 차량 접수 일시 : 2023년 1월 16일

* 내용 : 운행 중 차량 뒷바퀴 빠짐(이탈 현상 발생)

* 마지막 점검일 : 자동차 열선핸들 문제로 인한 입고(22년 12월 31일)

 

■ 서비스 센터 의견

01. 차량 입고전 상담 내용

- "입고 후 파악해보겠음"

- 대차는 수리시 제공가능

- 보증수리 / 일반수리는 차량 상태 보고 본사 의견 수렴 후 결정

 

01-01. 1차 전화 : 23.01.16

- 서비스 센터에서 최근 입고했던 23.12.30 CCTV 분석 결과

.........가. 22년 12월 31일 서비스 센터 입고 기록 확인

.........나. 차량 핸들부분에 대한 문제로 수리 진행하였음.

.........다. 수리 당시 하부 수리 및 점검한 내용이 없음.

▶ 결론(23.01.16) :

차량 결함에 따른 보증/비보증 책임 문제는 확인 후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입고하지 않은 시점에서는 기존 점검 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센터의 책임은 없음.

 

02. 차량 입고 후 점검 내용

02-01. [23.01.16 서비스 센터 의견]

- 타이어 관련 볼트 부분이 깨져있음. 입고했을때 안쪽에서 확인하였음.

- 차량 외관을 보니 충격을 가한 것으로 판단됨.

- 타이어 마모 상태로 인해 레이싱(서킷) 운행을 하셨는가?

 

[23.01.16 차주 의견]

-외관 손상을 일으킬 만한 충격이 없었음.

-운행중 돌의 스침으로 인한 기스는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것.

-레이싱 관련 행동 한 적 없음

-볼트 마모/파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차량 결함으로 판단되니 조치 필요함.

-일상 주행 중 차량 바퀴 이탈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이 차량 자체 문제이기에 보증의 조건이라고 봄.

-결론적으로 보증해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 서비스 센터 23.01.16일까지의 결론 :

본 검사 항목으로는 보증에 대상으로 판단이 어려움.

본사 의견 역시 이와 동일함.

17일 본사 담당자 통화를 요청하셨기 때문에 통화가 갈 예정입니다.

 

03. 차량 입고 후 점검 내용 및 고객센터 내용

03-01. [23.01.17 차주 의견]

- 차량의 휠이 사고 당일과 차이가 있음. 현장사진과 대조 필요하다고 판단됨.

03-02. [23.01.17 서비스 센터 의견]

- 고객센터에 접수 완료

- 외관상 휠의 손상은 현장사진 및 견인 사진을 통해 이동중에 발생한것으로 고객센터에 전달하겠음

- 대략적인 견적 900만원 예상

- 자차하실경우 50만원 + 보험금 인상이 예상됨.

- 보증유/무는 차후 밝혀질 것.

 

 

03-03. [23.01.17 고객센터 의견]

- 차량 외부 제품(타이어, 휠)은 보증대상이아님

- 만약 볼트 문제가 있을 경우는 판단이 모호함.

- 원인을 밝히는 것은 차주가 할 것.

- 케딜락 워렌티 대상이 아님.

-" 원래부터 문제인건지 외부에 의한 충격에 의한건지는 아무도 모르잖아요"
-"에초에 출고했을때부터의 문제라는 것을 고객님이 밝히셔야 저희가 책임질 수 있어요"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35 M 카앤톡  최고관리자
90,294 (4.4%)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