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몰 온라인] 크로스오버 27USD850 IPS 4K UHD 피벗 모니터 무결점 (239,100원/무료) 외..

작성자 정보

  • 코코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먼저 구매 생각하시는 분들께 말씀 드리면 삼성/LG 등 대기업 모니터보다 메뉴 선택 UI라던가 스피커가 구지던가 패널이 대동소이해 보이지만 볼수록 후지다던가 싼맛은 분명히 있을테니 염두하고 보세요

평소 무덤덤하게 사용했던 분들을 위해 그나마 가성비에서 조금 더 나은 선택하라고 써본 글입니다


1. 크로스오버 27USD850 IPS4K UHD 무결점(239,100원) 

멀티스탠드-피벗, IPS, DCI-P3 98%, 400cd/m2, GSync/FreeSync, HDMI2.0/HDMI1.4/DP1.2, 크로마서브샘플링4:4:4, 롯데하이마트 5년 AS
-> 이중에서 밝기 대비 가성비 좋아서 저는 선택했어요. 피벗은 호불호가 있을건데 있어서 나쁘진 않아요.
   DCI-P3 98%는 중국산 듣보잡 저가형 패널에선 나오기 쉽지 않은 수치라고 클로드챗이 말해서 마음이 기울었어요.

삼성10%, 현대10%, 하나10%, 신한10%, 롯데10% 카드 직접 결제시 + 롯데 하이마트 5년 AS 선택시 가격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경유시 적용 X)



2. 크로스오버 27USW9 IPS4K UHD 무결점(230,100원) 

틸트스탠드-피벗X, IPS, DCI-P3 103%, 350cd/m2, GSync/FreeSync, HDMI2.0/USB-C/DP1.4, 크로마서브샘플링4:4:4, 롯데하이마트 5년 AS

-> DCI-P3 103% 

   일반적인 사용에선 오히려 오버되는 색감 때문에 별로라 생각될수도 있다고 해요.

   피벗도 안되고 밝기도 낮은데 가격적인 메리트가 1번보다 적어서 크게 안 땡길수 있어요.
   USB-C 포트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HDMI to C 케이블 60hz 지원되는거 저렴하니 구입/사용하면 거의 같다고 합니다.


삼성10%, 현대10%, 하나10%, 신한10%, 롯데10% 카드 직접 결제시 + 롯데 하이마트 5년 AS 선택시 가격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경유시 적용 X)


3. 크로스오버 27USD9 IPS4K UHD 무결점(212,100원) 

틸트스탠드-피벗X, IPS, DCI-P3 100%, 350cd/m2, GSync/FreeSync, HDMI2.0/DP1.2, 크로마서브샘플링4:4:4, 롯데하이마트 5년 AS
-> 피벗 필요없고 빛이 들어오는 창을 등지고 앉아 작업하는게 아니면 이걸 선택했을거에요.
   50cd/m2 밝기 차이가 유의미하게 날수도 있다기에 저는 1번 했는데 현재 사용하는 모니터에 볕이 들거나 해서 흐릿한 환경이 아니면 이건 꽤 좋은 가성비 제품인듯 해요.(패널이 프리미엄이 아닌 프리미엄 모듈IPS라 따로 써있는거 보면 중국산 패널중 네임드가 아닌 중소업체 패널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삼성10%, 현대10%, 하나10%, 신한10%, 롯데10% 카드 직접 결제시 + 롯데 하이마트 5년 AS 선택시 가격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경유시 적용 X)




4. 크로스오버 27ULD950 4K UHD PD65 프로아트 화이트 멀티스탠드 무결점(294,090원)

멀티스탠드-피벗, IPS, DCI-P3 105%, 400cd/m2, GSync/FreeSync, HDMI2.0/USB- A,B,C/DP1.4, KVM, 크로마서브샘플링4:4:4, 롯데하이마트 5년 AS
-> 밝기 좋고, KVM이라고 모니터 1대+키보드/마우스 1개씩 두고 PC 2대 굴릴때 좋은 기능이에요.
   그 상황이면 이 KVM 기능을 익히 아실테고 뭐지? 싶은 분은 그다지 도움될 기능은 아닐수도 있어요.
   DCI-P3 105% 일반적인 사용에선 오히려 오버되는 색감 때문에 별로라 생각될수도 있다고 해요.

삼성10%, 현대10%, 하나10%, 신한10%, 롯데10% 카드 직접 결제시 + 롯데 하이마트 5년 AS 선택시 가격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경유시 적용 X)

https://www.e-himart.co.kr/app/goods/goodsDetail?goodsNo=0021888382&storeTp=12>mPos=브랜드관&jsClck=Y


유의미한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하이마트 5년 AS에 네이버, 쿠팔, 다나와보다 조금이나마 저렴한 가격에 UHD 찍먹할 분들을 위해서 써봤어요
금전적으로 여유 있는 분들은 삼성/LG등 대기업 제품이 여러모로 더 좋을거구요.(그중에서도 잘 골라야 되긴 합니다)
게임 등을 염두해 둔다면 게이밍 모니터로 따로 알아 보셔야 하며, 위 제품은 철저히 일반적 사무용 + 인터넷 + 코딩 등  문서 위주용 저려미 가성비 모니터에요.
(32인치 UHD랑 가격이 비슷한데? 32인치가 더 좋은거 아님? 화면 크기가 32인치가 더 큰만큼 PPI 수치가 떨어져 27인치보다 덜 선명하다 볼수 있습니다)



https://www.e-himart.co.kr/app/goods/goodsDetail?goodsNo=0045841380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