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몰 온라인] 크로스오버 27USD850 IPS 4K UHD 피벗 모니터 무결점 (239,100원/무료) 외..
작성자 정보
- 코코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 조회
- 목록
본문
먼저 구매 생각하시는 분들께 말씀 드리면 삼성/LG 등 대기업 모니터보다 메뉴 선택 UI라던가 스피커가 구지던가 패널이 대동소이해 보이지만 볼수록 후지다던가 싼맛은 분명히 있을테니 염두하고 보세요
평소 무덤덤하게 사용했던 분들을 위해 그나마 가성비에서 조금 더 나은 선택하라고 써본 글입니다
1. 크로스오버 27USD850 IPS4K UHD 무결점(239,100원)
멀티스탠드-피벗, IPS, DCI-P3 98%, 400cd/m2, GSync/FreeSync, HDMI2.0/HDMI1.4/DP1.2, 크로마서브샘플링4:4:4, 롯데하이마트 5년 AS
-> 이중에서 밝기 대비 가성비 좋아서 저는 선택했어요. 피벗은 호불호가 있을건데 있어서 나쁘진 않아요.
DCI-P3 98%는 중국산 듣보잡 저가형 패널에선 나오기 쉽지 않은 수치라고 클로드챗이 말해서 마음이 기울었어요.
삼성10%, 현대10%, 하나10%, 신한10%, 롯데10% 카드 직접 결제시 + 롯데 하이마트 5년 AS 선택시 가격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경유시 적용 X)
2. 크로스오버 27USW9 IPS4K UHD 무결점(230,100원)
틸트스탠드-피벗X, IPS, DCI-P3 103%, 350cd/m2, GSync/FreeSync, HDMI2.0/USB-C/DP1.4, 크로마서브샘플링4:4:4, 롯데하이마트 5년 AS
-> DCI-P3 103%
일반적인 사용에선 오히려 오버되는 색감 때문에 별로라 생각될수도 있다고 해요.
피벗도 안되고 밝기도 낮은데 가격적인 메리트가 1번보다 적어서 크게 안 땡길수 있어요.USB-C 포트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HDMI to C 케이블 60hz 지원되는거 저렴하니 구입/사용하면 거의 같다고 합니다.
삼성10%, 현대10%, 하나10%, 신한10%, 롯데10% 카드 직접 결제시 + 롯데 하이마트 5년 AS 선택시 가격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경유시 적용 X)
3. 크로스오버 27USD9 IPS4K UHD 무결점(212,100원)
틸트스탠드-피벗X, IPS, DCI-P3 100%, 350cd/m2, GSync/FreeSync, HDMI2.0/DP1.2, 크로마서브샘플링4:4:4, 롯데하이마트 5년 AS
-> 피벗 필요없고 빛이 들어오는 창을 등지고 앉아 작업하는게 아니면 이걸 선택했을거에요.
50cd/m2 밝기 차이가 유의미하게 날수도 있다기에 저는 1번 했는데 현재 사용하는 모니터에 볕이 들거나 해서 흐릿한 환경이 아니면 이건 꽤 좋은 가성비 제품인듯 해요.(패널이 프리미엄이 아닌 프리미엄 모듈IPS라 따로 써있는거 보면 중국산 패널중 네임드가 아닌 중소업체 패널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삼성10%, 현대10%, 하나10%, 신한10%, 롯데10% 카드 직접 결제시 + 롯데 하이마트 5년 AS 선택시 가격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경유시 적용 X)
4. 크로스오버 27ULD950 4K UHD PD65 프로아트 화이트 멀티스탠드 무결점(294,090원)
멀티스탠드-피벗, IPS, DCI-P3 105%, 400cd/m2, GSync/FreeSync, HDMI2.0/USB- A,B,C/DP1.4, KVM, 크로마서브샘플링4:4:4, 롯데하이마트 5년 AS
-> 밝기 좋고, KVM이라고 모니터 1대+키보드/마우스 1개씩 두고 PC 2대 굴릴때 좋은 기능이에요.
그 상황이면 이 KVM 기능을 익히 아실테고 뭐지? 싶은 분은 그다지 도움될 기능은 아닐수도 있어요.
DCI-P3 105% 일반적인 사용에선 오히려 오버되는 색감 때문에 별로라 생각될수도 있다고 해요.
삼성10%, 현대10%, 하나10%, 신한10%, 롯데10% 카드 직접 결제시 + 롯데 하이마트 5년 AS 선택시 가격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경유시 적용 X)
유의미한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하이마트 5년 AS에 네이버, 쿠팔, 다나와보다 조금이나마 저렴한 가격에 UHD 찍먹할 분들을 위해서 써봤어요
금전적으로 여유 있는 분들은 삼성/LG등 대기업 제품이 여러모로 더 좋을거구요.(그중에서도 잘 골라야 되긴 합니다)
게임 등을 염두해 둔다면 게이밍 모니터로 따로 알아 보셔야 하며, 위 제품은 철저히 일반적 사무용 + 인터넷 + 코딩 등 문서 위주용 저려미 가성비 모니터에요.
(32인치 UHD랑 가격이 비슷한데? 32인치가 더 좋은거 아님? 화면 크기가 32인치가 더 큰만큼 PPI 수치가 떨어져 27인치보다 덜 선명하다 볼수 있습니다)
https://www.e-himart.co.kr/app/goods/goodsDetail?goodsNo=0045841380
관련자료
-
이전
-
다음